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린이의 주식일기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주린이의 실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즐거운 일요일이에요

 

하지만 저는 아기가 어린이집을 안 가기 때문에

정신없는 일요일이 될 예정이에요

 

이번주는 저한테 정말 뜻 깊은 한 주 였어요

제가 바로 월요일부터 주식을 시작했답니다


 

 

작년부터 지인들과 가족들이 주식을

많이 시작하더라구요 

 

저는 주식에 대해서 안 좋은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서

주식은 무섭다고 생각하며

은행이 안전하고 최고야라고

생각하던 사람이에요

 

그런데 가족들과 지인들이 안전하게

투자하는 모습을 보니 

점차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심지어 주식에 관심없던 제 친구들까지

주식에 관심을 갖고 친구들 지인들도 

다 주식으로 제태크를 한다고 하니까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하며 제태크를 하는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랑 제 친구들도 

월요일부터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월요일 아침에 계좌를 개설해서

처음으로 산 주식은 바로

삼성전자 입니다

 

원래 3주를 사고 싶었는데

저번주에 비해서 너무 많이 올라

일단 93000원에 1주를 샀어요

 

그런데 계속 오르더라구요

그래서 이러다가 곧 10만전자 찍는거 아니야?

10만 전자를 넘어 12만 전자라는 말도 있던데

얼른 사야지라는 마음으로

 

96000원에 2주를 더 매수했지요

그랬더니 제가 매수한 뒤로 계속 떨어지는거있죠

최고점에 산 사람 바로 저에요 

 

달리는 말에 올라타는 거 아니라고 했는데

달리는 말에 올라탄 사람 바로 저에요 

나야나~

 

주식에 대해서 아무것도 공부하지 않고

삼성전자만 사면 되는 줄 알고 

상승세를 타고 있는 삼성전자를 매수하는 

실수를 했어요

 

이 날에 저처럼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았더라구요 

 

그리고 저처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삼성전자를

매수하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고등학교 친구들 8명 중에 

저포함 4명이나 이 날 주식을 시작하고

삼성전자를 매수했어요

그래서 결국 이 날부터 이번주 내내 

마이너스를 찍고 있답니다

 

 

 



파란색 숫자를 볼때마다 마음은 아프지만

불안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다들 우량주 위주로 매수하나봐요

 

첫날 구매한 순간 부터 계속 마이너스여서

마음이 아팠지만 멘탈 잡고

 

기회를 보고 삼성전자가 많이 떨어지는 순간에

줍줍했어요

덕분에 평균 단가가 어느정도 맞춰지더라구요

 
그리고 주식을 오래하신 분들이

떨어졌다고 해서 너무 마음아파하지말고 

줍줍 할수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생각하라고 

조언해주셨어요

 

저 삼성전자 많이 떨어졌을때

열심히 줍줍했어요


 

 

저 처럼 주식을 처음시작하는 주린이 분들은

한번에 많은 주식을 매수하시기 보다는

나눠서 매수하시는 것도 괜찮을거같아요

 

매수하고 상승세를 타면 

더 구매할걸 후회할수도 있지만

 

하락세일때의 리스크도 줄이고 

줍줍 할 수있는 기회가 생기는 거니까

안전한 투자 , 장기적인 투자를 생각하는 저는 

나눠서 매수하는게 더 좋더라구요


 

 

제가 월요일 , 화요일에 걸쳐서 

대한항공을 구매했어요

 

이번주에는 대한항공이 

하락세를 보일때도 있었지만 

큰 상승세를 보여준 덕분에 

 이득을 봤어요


대한항공도 떨어질때마다
줍줍하면서 모아가려구요

그러다가 마스크 벗을때 즈음에
대한항공을 매도할 계획이에요


주식을 시작하고 나니까
시장의 흐름을 조금씩 알게 되어서
그것 또한 재미있더라구요

요즘 염승환 부장님이 나오는
유튜브도 열심히 보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염승환 부장님 너무 좋아요
염블리~염블리~하는 이유를 알거 같아요

제가 일주일동안 주식을 하면서 했던
실수를 통해서 느낀점

달리는 말에는 올린 타는거 아니라는 점이에요

아무리 좋은 기업의 주식이라도
너무 많이 올랐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기회가 왔을때
매수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모든 주식이 다 그런건 아니지만
대부분 장이 열리는 시간 오전 시간에는
주가가 많이 오르는거 같아요


이 시간을 피해서 매수를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처럼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주린이 분들은
한번에 많은 금액의 주식을 한번에 매수하는 것보다
나눠서 매수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한번에 구매해서 상승세를 타면 너무 좋지만
하락세를 탈때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추가매수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답니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주린이 여러분들은
저처럼 이런 실수 하지 않으시고
성투하셨으면 좋겠어요

우리 모두 성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