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주식

주린이의 주식일기 :D

안녕하세요 졔로운이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주식일기를

써보려고 해요

 

주생아 시절에는 

첫째 등원시키고 나서 

바로 어플로 주식 확인하는 걸로

하루를 시작했는데

 

주생아에서 주린이가 되고 나니까

주식 확인하는 횟수가 많이 줄더라고요

 

 

사실 요즘 장이 좋지 않아서 

더 확인 안하게 되는거 같아요

마음이 쓰려요

 

 

전에는 주식이 떨어지면 

줍줍하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조금씩 주워담았는데

 

요즘에는 너무 많이 떨어지니까 

주워 담는 것도 힘들더라구요 

 

요즘 주식에 권태기가 온거 같아서

무리하게 구매하지 않고 

기존에 가지고 있는 종목을 

존버하면서 가지고 가려고 해요

 

저희 신랑은 주식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었는데

제가 주식한다고 하니까 신랑 친한친구가 KCTC

나중에 많이 오를거라면서 매수했다고
정보를 줬다고 하더라구요

 

신랑이 그 이야기 했을때

KCTC가 1주에 4050원할때 였거든요

 

KCTC에 대해서 조금 찾아보다가

너무 생소한 기업이여서 신랑말을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렸는데

 

KCTC가 대박이 났더라구요

그래서 신랑 친구는 1억을 벌었다고 하더라구요

 

하... 기회가 왔었는데도 못 잡고 나니까

더 마음이 쓰린거 있죠

 

투자할때는 옆사람과 비교하면 안 된다는걸 알지만

그래도 마음이 쓰린건 어쩔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더 권태기가 온거 같아요ㅠㅠ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주식종목은 

대한항공 , 삼성전자 , 엠씨넥스에요

 

 

이전 주식일기때와는 다르게

저의 종목에 엠씨넥스가 추가 되었어요

 

엠씨넥스는 

스마트폰 카메라 전문업체에요

 

스마트폰 카메라 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들어가는 카메라도 잘 만들어요

이미 제네시스 모델에도 다 들어가 있답니다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모든 전장용 카메라를 

납품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회사에요

 

제가 엠씨넥스를 눈여겨 본 이유는 

기술력도 좋고 회사의 전망도 좋은데

주가가 저평가 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베스트 염승환 부장님께서

엠씨넥스를 많이 추천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눈여겨 보다가 

주가가 많이 하락했을때 

매수하게 되었어요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도 좋은 기업이지만 

자동차 카메라도 잘 만들기 때문에

앞으로 자율주행을 눈여겨 봤을때 

더 많은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엠씨넥스 주식을 매수하고 나서

많이 오르던 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파란불이네요...

 

대한항공이나 삼성전자처럼 엠씨넥스도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주식을 매수 했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해도 불안하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최근에 염승환 부장님께서

스마트폰 부품이 올해 턴어라운드 할거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더 힘을내서 

존버할 수 있을거 같아요:D

 

대한항공

 

 

저는 얼마전에 대한항공 유상증자 청약날짜여서

15주+3주(추가주)=18주를 

19100원에 매수했어요 

 

대한항공도 마스크 벗는 그날까지

존버하면서 가지고 갈거에요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제가 처음 주식을 시작하면서

매수한 기업이에요

 

이전 주식일기 포스팅 했듯이

최고점 96000원까지 올라갔을때 

3주를 매수했답니다

 

그래서 저는 평균 단가가 높은 상태에서

시작해서 삼성전자가 많이 하락할때 

줍줍해서 평균단가가 88000원까지 

맞춰진 상태에요

 

아직도 평균단가가 높긴 하지만 

지금처럼 삼성전자 주가가 

많이 하락했을때 줍줍해서 평단을 

맞추어야 할거 같아요

 

염승환 부장님께서 삼성전자 주가가

80000원에서 85000원 사이일때

줍줍해도 좋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삼성전자는 반도체때문에

존버 하다보면 꼭 좋은 날이 올거라고 생각해요

지금 시대에는 반도체가 안 쓰이는 곳이 없다고 해요

 

 

지금은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종목들이 파란불이여서

힘도 빠지고 보기 싫었는데

 

주식일기를 포스팅하다보니까 

제가 매수한 주식의 기업들의 

성장이 기대되면서 힘이 나는 거 같아요

 

다시 힘을 내서 하락장일때

줍줍하는 기회로 삼아야겠어요

 

하락장이라는 좋은 기회를 잡으려면

투자를 하실때 분할 매수를 하셔야되요

 

그래야 주가가 떨어져도 리스크가 줄어들고

줍줍할수 있는 기회가 된답니다

 

제가 믿고 보고 듣는 염승환 부장님께서

올라갈거라는 기업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버텨야한다고 말씀하셨어요

 

우리 모두 존버해서 

나중에는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