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기 주방놀이 스텝2 뉴꿈동산

오늘은 아기 장난감

아기 주방놀이를 소개할게요

 

저희 아들은 18개월즘에

외할머니 외할아버지에게

어린이날 선물로 주방놀이를 받았어요

 

키즈카페에 가면 주방놀이를 가지고

잘 놀더라고요

 

그리고 역할 놀이를 하며 아기와 상호작용을 하면

아기의 정서 발달에 좋다는 이야기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되어서

어린이날 선물로 받았답니다

 

 

 

 

 

 

 

구매할 당시에 어떤 주방놀이를 고를까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주방놀이 종류가 엄청 많더라고요

브랜드도 많고

스텝2만 해도 여러 종류의 주방놀이가 있더라고요

 

몇 개의 주방놀이가 후보에 올랐지만

저의 최종 선택을 받은 주방놀이는

스텝2 뉴꿈동산이었어요

 

 

 

 

스텝2 뉴꿈동산을 검색했을 때

인테리어 파괴자라는 말을 많이 봤었는데

원목 주방놀이와 비교하면 안 예쁘긴 해요

 

저도 처음에는 원목 주방놀이를 선호했어요

요즘 원목 주방놀이가 예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원목 주방놀이는 아기도 좋아하고

더불어 인테리어 효과도 있을 거 같아서

구매하고 싶었는데

 

아기가 가지고 놀다가

다치지 않을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특히 모서리 부분에 다칠까 봐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아쉽지만 원목 주방놀이를 구매하지 못하고

스텝2 뉴꿈동산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스텝2 뉴꿈동산이 모서리 부분이 둥글둥글해서

좀 더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사용해 보니 안전했어요

 

그리고 계속 보면

디자인도 나름 귀엽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리고 스텝2 뉴꿈동산으로 결정한

또 다른 이유가 있어요

 

저랑 친한 동생이

"언니 주방 놀이는 다른 건 다 필요 없어요

소리 나는 부분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라고

조언을 해줬었어요

실제로 인터넷을 찾아보니
주방놀이를 구매하신 육아 선배님들이
주방놀이에서 소리가 많이 날수록
아기들이 좋아한다고 포스팅하셨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스텝2 뉴꿈동산이

엄마들이 많이 구매하는

주방놀이 종류 중에 소리가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스텝2 뉴꿈동산을 구매했어요

 

지금까지 사용해 보니

스텝2 뉴꿈동산을 선택한 건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기들이 소리 나는 부분이 많을수록

좋아한다는 말이 맞더라고요

 

저희 아이도 주방놀이에서 여러 소리가 나니

지금도 좋아해요

 

프라이팬을 가스레인지에 올리면

지글지글 소리도 나고

 

냄비를 가스렌지에 올리면

보글보글 소리가 나요

 

 

전자레인지와 오븐도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나요

저희 아기는 뉴꿈동산에 있는 핸드폰을
제일 좋아해요
핸드폰에서도 역시나 소리가 나요

 

 

처음 사줬을때 제가 집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많이 봐서 그런지 요리하는 흉내를 잘 내더라고요
그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그런데 남자 아기여서 그런 건지
생각했던 것보다는 덜 가지고 노는 느낌이었어요

가격이 비싼 만큼 잘 가지고 놀았으면 했는데
잘 안 가지고 노니까 그냥 저렴한 걸 사줄걸 그랬나
하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스텝2 뉴꿈동산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주방놀이 소품은 따로 구매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주방 도구는 어느 정도 들어있지만
음식 종류가 몇 개 안되더라고요

그리고 스텝2 뉴꿈동산을 조립할 때
전동드릴 필수예요
제가 인터넷 후기 보다가 전동드릴 필수라는
후기를 많이 봐서 신랑한테 전동드릴 필수라고
이야기해줬는데 괜찮다고 하더니

전동드릴 없이 조립하다가
나사 길이가 긴 게 많아서
전동드릴 없이는 안 되겠다면서
결국 빌려왔답니다

조립할 때 보니 건전지가 안 들어 있더라고요
건전지는 직접 준비해야 돼요

소리 나는 부분과 불 들어오는 부분에
건전지가 들어가는데
휴대폰은 AAA 건전지가 필요하고
나머지 부분은AA 건전지가 들어가요

스텝2 뉴꿈동산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자면

장점은 원목 주방놀이에 비해 안전해요
또 소리 나는 부분이 많아서 아기들이 좋아해요

단점은 원목 주방놀이에 비해서 예쁘지 않아요
집 인테리어와 어울리기 힘들어요
그리고 주방놀이 소품이 부족해요

주방놀이를 선택하실 때
안전하고 소리 많이 나는 주방놀이를
찾으신다면 스텝2 뉴꿈동산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