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어린이집 생일파티 답례품

안녕하세요 졔로운이예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에는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다

월요일이 되어 아기가 어린이집을 가니

이제야 여유를 되찾았어요

 

아기랑 같이 있는 시간도 좋지만

혼자만의 여유 있는 시간도 너무 좋아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어린이집 생일파티 답례품이에요

 

어린이집에서 달에 생일이 있는 친구가 있으면

생일파티를 열어 주더라고요

 

의무는 아니지만 반 친구들은

생일인 친구에게 줄 선물을 준비해 가고

 

생일파티의 주인공인 친구는

답례품을 준비해오더라고요

 

저희 아기도 생일인 친구를 축하해주기 위해

소소하게 선물을 포장해 갔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답례품을 받아오니

너무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이번 생일파티의 주인공은 저희 아들이에요

그래서 생일파티를 준비해주신 어린이집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을 위해서 답례품을 준비하기로 결정했어요

 

답례품을 하기로 결정은 했지만

답례품을 뭐로 할지 정하는 게 어렵더라고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답례품을 포장까지 해서 보내주는 업체도 많이 있더라고요

 

저는 아기가 어린이집을 가면

시간적인 여유가 있기도 하고

곰손이지만 직접 꾸미고 포장하는 것을 좋아해서

제가 직접 재료를 사서 포장하기로 했어요

 

생일파티 답례품으로 간식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또는 작은 선물과 간식을 같이 넣어 답례품으로 주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저희 아들도 답례품으로

치약 , 칫솔 , 간식세트를 답례품으로 받아왔어요

 

저는 양말이랑 칫솔 중에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고민한 결과 생일 파티 답례품으로 칫솔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양말도 너무 괜찮은 답례품이라고 생각되었지만

아기들마다 사이즈가 다르다 보니

사이즈를 고르기가 힘들 거 같아서

무난하게 칫솔로 결정했어요

 

칫솔은 어린이집과 집에서도 항상 사용하고

소모품이기 때문에

실용성 있는 선물이라고 생각이 되더라고요

조르단 칫솔은 엄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칫솔이에요

저희 아들은 처음 칫솔 사용부터 지금까지

조르단 칫솔을 사용해 왔어요

 

사용한 결과 만족스러웠던 칫솔이어서

친구들에게 선물로 줘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칫솔과 함께 간식도 넣어 포장하려고요

저희 아들은 어른들 과자 , 초콜릿 , 주스

이것저것 다 먹는데

 

친구들 중에는 안 먹어본 친구들이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간식의 종류도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더 건강한 간식을 넣어 주자는 생각에

마들렌을 넣기로 했어요

 

 

마들렌은 저희 아들에게 종종 간식으로 주는 빵이에요

아기들이 먹기에도 부담 없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간식이라

아기들이 먹지 않아도 엄마 , 아빠가 먹을 수 있으니

괜찮다고 생각되어 마들렌을 넣기로 결정했어요

 

생일파티 답례품으로 넣어 줄 마들렌을

구입해서 집에 오니

유통기한이 걱정되더라고요

 

그래서 구매한 빵집에 전화해 문의해 보니

마들렌은 상온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안심하고 포장했답니다

또 제가 넣은 간식 중에 하나는

하리보 젤리였어요

 

 하리보 젤리 중에

여러 종류의 젤리가 들어있는 게 있더라고요

 

저는 여러 종류의 젤리가 들어있는게

더 맛있더라고요

 

어른들의 입맛에 맛있으면

아기들 입맛에 맛없을 수가 없는 거 같아요

역시나 저희 아들도 너무 좋아하고

잘 먹는 젤리에요

 

저 하리보는 큰 젤리들도 들어있어서

큰 젤리를 먹기 힘든 연령의 아기들은

곰돌이 하리보가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넣은 간식은

자연은 잘 자란 유기농 코코몽 과일 야채주스예요

 

주스도 아기들이 먹는 거라는 생각에

결정하는데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뽀로로 주스 , 카프리썬 , 유기농 주스 중에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뽀로로 주스는 가격대도 많이 올라가고

답례품의 크기도 너무 커지더라고요

 

카프리썬은 저희 아들이 잘 먹는 주스인데

일반 오렌지 주스보다는 덜 달긴 해도

단 음료를 많이 안 먹어본 친구들에게는

부담스러운 맛일 수도 있어서

이런저런 고민이 되더라고요

 

유기농 주스는 부피는 작지만 가격대가 크더라고요

그러다가 우연히 마트에서 발견한 주스가

유기농 코코몽 과일 야채 주스예요

 

동네 마트에는 1000원 1100원 정도인데

쿠팡을 찾아보니 개당 700원 정도 더라고요

 

가격대도 주스 크기도 너무 마음에 들고

유기농 과일 야채 주스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포장 봉지는 다이소에서 구매하고

포장지 앞에 붙이는 스티커는 쿠팡에서 제작했답니다

 생일을 축하해 줄 친구들과

선생님께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생일파티 답례품을 완성하고 나니

숙제를 끝낸 기분이 들더라고요

 
저희 아기랑 같이 생일 파티한 친구는
마스크 스트랩간식을 답례품으로
준비하셨어요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
아기들에게 마스크 스트랩은 필수템이죠

마스크 스트랩도 생일 파티 답례품으로
받아보니 정말 좋았어요


이건 제가 친한 동생이 생일파티 답례품으로
준비한 거예요
비눗방울간식세트도 좋을 거 같아요


비눗방울도 모든 아기들이 좋아하고
작은 사이즈는 가지고 다니기도 좋으니
답례품으로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도 어린이집 생일파티 답례품을
처음 준비하다 보니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는 생각에
저의 생일파티 답례품 준비하는 과정을
올려 보아요

답례품을 준비하기도 하고 받아보기도 하니
느낀 점은 어떤 답례품이든 받으면
너무 감사하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아마도 답례품을 준비하는 친구와 엄마의
마음이 전달되어서 그런 거 같아요
그러니 부담 갖지 않고 진심을 전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