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대연어린이치과에서 검진 및 충치치료 후기

안녕하세요 졔로운이예요
저는 어제 대연어린이치과 다녀왔어요

이주 전 즘에 양치 시키는데
충치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너무 충격이였어요
양치를 꼼꼼하게 시킨다고 시켰는데
충치라니 너무 속상했어요

그리고 치과를 방문한 또 다른 이유는
저희 애기가 자꾸
이에 힘을 주면서 뽀드득 갈더라구요

이를 가는 이유
도 궁금하고
구강검진충치치료를 하기 위해서
어린이치과를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인터넷에 어린이치과를 검색해보니
다른 곳에 비해서
대연어린이치과
만족도가 높더라구요

생긴지 얼마안되서
깨끗하고
간호사 선생님들과 의사 선생님이
친절하다는
평이 많아서 대연어린이치과를 방문하기로 결정했어요

대연어린이치과 위치
부산 남구 수영로 324 리마크빌 대연오피스텔
2층
에 위치해 있어요

경성대역, 부경대역 1번출구에서
21m 떨어진 곳에 있어요
주차시설
건물 전용 주차장이 있고
주차공간이 많이 확보되어 있어요

진료시간
평일에는
AM10:00 ~ PM6:30까지 진료 가능해요
점심시간은 AM12:30 ~ PM2:00까지예요
목요일에는
야간 진료를 해요
목요일 진료 시간은
PM2:00 ~ PM8:30이예요
토요일 진료시간은 AM9:00 ~ PM2:00예요

대연 어린이치과는 야간진료가 가능해 너무 좋더라구요
요즘처럼 코로나가 심각할때는 애기 데리고
버스타거나 택시 타는게 걱정 스러운데
야간진료를 하니 신랑 퇴근 후에
같이 가서 진료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후기 처럼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실내가 엄청 깨끗해요


그리고 어린이치과 답게 조금하게
대기시간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플레이 존이 있어요

저희 애기는 원래 병원입구만 가면
우는 아기인데 병원 들어가자마자 플레이존이 있어서
신나서 플레이존으로 들어갔어요

저번주에는 이 사진 찍고 검진만 받았어요
(사진 찍으러갈때 혹시 임신중인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임신중이시거나 임신일 확률이 있는 분들은
다른 보호자분이 데리고 들어가 찍으면 좋을거 같아요
)
사진을 찍은 결과 치료해야 하는 충치가
3개나 발견되었어요

사실 이 사이사이가 좋지 않긴한데
저런것들을 다 건들이면 대공사가 되니
꼭 치료해야 할 치아만 치료 하자 하시더라구요

영유아 구강 검진때는 충치가 없어서
제가 너무 안심했나봐요
(영유아 구강검진은 다른 곳에서 했어요)

속상하고 걱정되는 마음에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천천히 자세하게 친절하게 대답해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너무 속상해 하니
충치 초기에 빨리 데리고 오셔서
예방이 가능한 시기라고 하시면서 위로 까지 해주셨어요

궁금한거 있으면 편하게 더 물어보라 하시면서
진짜 친절하셨어요

간호사 선생님들도 진짜 애기들에게도
보호자분들에게 친절하게 대해주셨어요
진료 받고 나가니
진료 받느라 고생한 아기들을 위한
선물코너도 있었어요

저희 애기도 울면서 나오다가 선물고르라 하니
훌쩍면서도 야무지게 하나 집더라구요

그리고 또 한번 상담 간호사 선생님께서
치료과정과 비용에 대해서 친절하고 꼼꼼하게 상담해주셨어요

이렇게 검진이 끝나고

어제 충치치료를 받고 왔어요

상담간호사선생님께서 애기들이 엄마가 생가하시는것보다
더 많이 울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갔어요
병원을 무서워하는 아기라 너무 걱정이 되었어요

일단
웃음가스로 긴장과 아픔을 낮춰주면서
치료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웃음가스는 아기가 피곤한상태일때 효과가 더 좋다고해요
그래서 아침에 잠을 평소보다 일찍 깨우거나 낮잠을 안재우고 오면 효과가 더 좋다해요)

웃음가스치료를 한다고 해서
아기들이 안우는건 아니랍니다

원활한 치료를 위해 아기를 붙잡고
충치치료를 진행했어요

충치치료를 얼른 끝내야 애기도 좋기 때문에
빨리 끝나길 바라면서 아기를 잡고 있는데
많이 우니까 진짜 맴찢이였어요

원래는 두번에 걸쳐서 충치치료를 하려고 했는데
애기가 힘들어 할꺼 같으니 한번에 3개를 다 하자 하셔서
그렇게 진행했어요

한번에 충치치료 끝내길 잘 한거 같아요
(
웃음가스 준비하는 시간도 은근 길어서 무서워하는
아기들에게는 힘든 시간일거같아요
다음번에 와서 치료하면 또 웃음가스준비부터 해서
시간이 오래걸리니 한번에 후딱하길 잘한듯 해요)

기저귀를 뗀지 얼마 안된 아기들은 치료받는날에는
기저귀를 입혀가면 좋을거같아요
아기들도 긴장해서 치료 중간에 화장실 가고 싶다고
할 수도 있을거같아요


의사선생님들과 간호사선생님들의
칭찬과 응원덕분에 치료를 모두 마치고
불소도포까지 끝낸후
선물코너에서 야무지게 선물도 받았어요

치료 받느라 지친 애기를 보니 너무 짠했어요

이렇게 대연어린이치과 검진 및 치료후기가 끝이 났어요
삼개월에 한번씩 불소도포와 검진만 받으면 돼요

정리하자면 대연어린이치과는
깨끗하고 , 쾌적하고 , 친절하고, 치료도 잘해주시고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방문 해보니 사람들이 왜 칭찬을 많이했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저희집에서는 거리가 있는편인데
저는 여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꾸준히
대연어린이치과로 다니려구요

저의 찐후기 였어용

그리고 병원에서 이야기해주는
이가 약한 아기들
치아관리 팁을 이야기 해볼게요

저희 애기처럼 이 사이사이 상태가 좋지 않은 아기들은
음식을 오래 물고있거나 , 자주자주 음식을 먹는 아기들
많다해요

저희 아기는 음식을 오래 물고 있지는 않는데
마른편이여서 제가 간식을 자주 이것저것
주는 편이예요

병원에서는 자주자주 음식을 먹는 아기는
먹을때마다 양치시키는 것이 힘드니
먹을때 충분히 먹인뒤에 양치하고 텀을 두고
또 먹고 양치하고
하는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자기전에 하루 한번이라도 치실을 사용해주는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삼개월에 한번씩 불소 도포 및 검진을 받아주는게
건강한 치아를 만드는 팁이라고 해요

불소도포는 모든 아이들에게 권하지는 않는데
시호는 치아가 약해서 해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불소도포를 한다해서 충치가 생기지 않는건 아니지만
많이 예방도 되고 충치가 조금 생겼다면
충치진행속도도 늦춰준다해요
그리고 이에 힘을 주는 이유는 지금 시기의 아기들이
치아 교합이 맞지 않아서 이를 많이 간다고 해요

이를 가는건 치아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의사소통이 가능한 시기이니
못하게 해야된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요즘 저희 집에서는 애기 치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위에 있는것들을 실천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