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소유진의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VS 한그릇 뚝딱 이유식

안녕하세요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낮잠을 자고 일어나니까

너무 머리가 아픈거 있죠

그래도 힘을 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이유식 책을 여러분들께 추천하려고 해요

 

이 책은 저희 아기의 초기 이유식부터 완료기 이유식까지

함께한 책이랍니다

 

저는 소유진의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이라는 책과

한그릇 뚝딱 이유식책 이렇게 두가지를 가지고 있었어요

두가지 책 모두 너무 유명한 이유식 책이죠

 

처음 이유식책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여러가지 책들 중에서 어떤걸 구매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초기 이유식부터 완료기 이유식까지

사용해봤을때 장점과 단점을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소유진의 엄마도 아기도 즐거운 이유식책의

구성장점 단점을 설명할게요

 

 

 

이책은 시기별 이유식 특징
이유식 도구 , 이유식 재료 고르기
손질하기 보관하기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잘 정리되어 나와있어요

핵심만 잘 알려주기 때문에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이유식 단계마다 소유진님의
경험담을 적어주셨어요

이 부분을 읽으면 육아선배가
조언해주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간단하면서도
이해가 잘가고

이유식을 처음 만드는 육아맘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들이
잘 나와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소유진 님이 사용하셨던 

식단표가 나와 있기 때문에

따로 이유식 식단표를 계획하지 않아도 되니까

저는 너무 편했어요

 

 

 

 

 

초기 이유식은 1단계 2단계로 나누어
나와 있어요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요리할때 유용한 도 나와있어요

 

 

중기 이유식은 3인분 분량이에요

한그릇 뚝딱 이유식은
1인분 분량이여서 먹을때마다 만들어야 하는데


이책은 3인분 분량으로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놓고 먹이니까 편하더라고요

3인분이다 보니까 이유식 만들어야하는 날은
진짜 힘들어요 오래걸리기도 하구요

하지만 하루 몇시간만 고생하면
이틀은 편하니 저는 3인분 분량으로 만드는게
좋았어요

 

 

초기 이유식 2단계부터
후기 이유식까지는 소고기를 이용해
만드는 이유식이 많아요

한그릇 뚝딱 이유식 책에 비해서
더 많은 양의 소고기가 들어가더라구요

그 덕분에 저희 아기는 피검사 했을때
의사 선생님께서 피검사 결과 빈혈이 없다
말씀해주셨어요

빈혈이 없는걸 보니까 이유식을 잘 먹이고
있는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지금처럼만 이유식 먹이면 될거같다는 말씀에
뿌듯했어요


그동안 재료 손질하며 열심히 이유식 만든
보람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소고기를 많이 사용하는
이 책의 레시피가 더 마음에 들었어요

물론 후기 이유식으로 갈수록 소고기를
더 많이 사용하고 이유식도 많이 먹기 때문에
장보면 소고기 값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초기 이유식에는 소고기 부위를 안심으로
사용하고 중기 이유식 중간부터는
소고기 부위중에 우둔을 사용했어요

초기 이유식부터 후기 이유식까지 소고기 부위를
우둔 사용하시는 육아맘들도 많았어요

 

그리고 저는 장볼때 이마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이마트소고기 할인을 해줄때가 많더라구요

 

할인 해주는 시기를 이용하면 조금 더 

부담없이 소고기를 구매하실 수 있어요


완료기 이유식레시피 뒤에는

특별한 이유식 파트가 있어요


슈퍼곡물 이유식 , 아플 때 이유식 ,

간식 , 유아식레시피가 나와있어요

한그릇 뚝딱 이유식에 비해서는
간식 부분이나 유아식 종류가
적은 편이여서 아쉬워요


마지막 파트에는
남은 재료를 활용한 어른반찬 레시피
나와있어요

이렇게 소유진의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 책을 살펴보았어요

결론적으로 저는 이유식은
이 책 한권으로 초기 이유식부터 완료기 이유식까지
만들었답니다

이유는 이 책은 필요한 정보가
간단하게 핵심만 나와있어서
내용이 눈에 잘 들어 오더라구요

초보 엄마인 제가 쉽게 완료기 이유식까지
끝낼 수 있을 정도로 내용이 쉽게 나와있어요

그리고 3인분 분량으로 만들 수 있게
나와있어서 저는 이 책이 마음에 들었어요

소고기를 이용한 이유식이 많고
레시피에 소고기양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이 책은 소유진님이

사용하셨던 이유식 식단표가 있기 때문에

따로 식단표를 계획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했어요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겠죠?

이 책의 단점은
간식 부분이나 유아식 레시피가
몇 개 없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요알못인 저에게는
생소한 재료가 제법 있어서
이유식을 만들고 나서 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러한 점이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저는 이 책을 저희 아기의 이유식책으로
선택하길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다음번에는 한그릇 뚝딱 이유식을
살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