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한그릇 뚝딱 이유식책을 추천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월요병에 걸려서 

아무것도 하기 싫은거 있죠

 

그래도 힘을 내서 포스팅하며

월요병을 이겨내 보려구요

(결국 월요병을 이기지 못하고 

화요일에 이어서 포스팅을 했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이유식책은

한그릇 뚝딱 이유식책이에요

 

얼마전에 제가 소유진의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책을 포스팅했어요

 

소유진의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이유식책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한그릇 뚝딱 이유식책은

일단 엄청 두꺼워요

 

 

 

 내용들이 하나하나 자세하게 나와있고

790개의 건강한 레시피가 

나와있어요

 

시기별로 먹을 수 있는
간식 레시피도 나와있어요

 

 

 

이렇게 초기 이유식을 들어가기전에
이유식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이유식 이해하기 목차가 있어요

그다음에는
재료 손질법과 도구 관리하고 세척하는 방법등
이유식을 만드는데 필요한
정보들이 이유식 따라 잡기에 나와있어요

정보가 많이 나와 있긴 하지만
내용이 너무 많아서
읽기가 힘들고 중요한 내용을 머릿속에
집어 넣기 힘들더라구요

 

 

 

 

 

 

 

 

 이유식의 종류가 많이 나와있어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이유식의 종류가 많아요

집에 있는 재료를 확인한뒤
재료에 맞는 이유식 레시피를 찾아서
만들면 되니까 새로운 재료를
계속해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 되어요

그리고 목차를 보면 아시겠지만
시기에 맞는 간식 레시피도 나와있어요

간식 레시피 종류도 많이 나와 있어서
다양한 간식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한그릇 뚝딱 이유식책을
가장 많이 활용했을때
완료기 끝나고 유아식을 시작했을때 였어요

이 책은 이유식의 종류만 많은게 아니라
유아식 레시피 종류도 정말 많아요

이 책을 활용했을때
가장 마음에 들었고 만족스러웠던 부분이에요

결론적으로 이 책을 사용해본 결과
장점

레시피의 종류가 많아서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면서
이유식을 만들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재료를
계속해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시기에 맞는 간식 레시피도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간식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이유식 뿐만 아니라
유아식 종류도 많이 나와있어요

완료기가 끝나고 유아식 책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더라구요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기 마련이쥬

단점
이유식 이해하기 , 이유식 따라잡기
부분에 많은 내용이 있어서
저는 읽기가 힘들고 중요한 내용을
머릿속에 집어 넣기도 조금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이유식의 레시피의 종류가
많은 점이 장점이기도 했지만

종류가 많아서 식단표를 계획할때
어려움이 있을거 같더라구요

저는 제가 식단표를 직접 계획하는 것보다
나와있는 식단표를 따라서 만드는게
편하고 좋아요

많은 종류의 이유식중에 선택해서
식단표를 계획해야 된다는 점이
불편하게 느껴졌어요

이렇게 한그릇 뚝딱 이유식 책의
구성과 장점 단점을 살펴보았어요

아기가 먹는 거라서
이유식 책을 선택하실때 고민이 많이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책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책을 구매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소유진의 엄마도아이도 즐거운 이유식책
구성과 장점 단점이 나와있는 링크에요

https://jihye-room.tistory.com/38